2023년 2월 21일 화요일

세상에이런일이 자전거 아트라이딩 국내 일인자 김철 1218회 세상에이런일이 김철 나이 직업 평택 촬영지 장소 2월 21일


세상에이런일이 자전거 아트라이딩 국내 일인자 김철 1218회 세상에이런일이 김철 나이 직업 평택 촬영지 장소 2월 21일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1218회 2023년 2월 21일 방송 시간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자전거 아트라이딩 [경기도 평택시]

자전거로 지도 위에 그림을 그리는 남자

펜으로 그리는 식상한 그림은 저리 가라는데요!

특별한 그림 실력을 보여주겠다더니 한강 공원에서 만나자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라이딩 복장을 갖춰 입은 채 자전거를 타고 등장한 남자.

대체 어떤 그림을 그리나 했더니... 무작정 자전거 페달을 밟기 시작합니다?!

두 손이 아닌 두 발로 그림을 그리는 김철(46세) 씨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자전거 주행 경로를 표시해주는 앱을 이용하여 지도 위에 그림을 그리는 ‘아트 라이딩’이라는데요!

직접 준비한 도안을 따라 도로를 누비며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부터 전갈, 공룡, 퓨마 등 다양한 동물까지 지난 3년간 김철 씨가 만든 아트라이딩 코스 수만 해도 어느덧 6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지도 위에 그리는 대형 그림이다 보니 한번 그릴 때 하루는 온전히 투자해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리기 전에 도안을 준비하는 과정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모든 길을 일일이 거리뷰로 확인하며 자전거가 갈 수 없는 길이나 위험한 길을 빼다 보니 평균 두 달은 꼬박 걸린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유난히 자전거를 좋아했다는 주인공인데요.

남들과 똑같이 가는 자전거 코스보단 자기 자신만의 코스를 완성하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다고 합니다.

단순한 모양부터 시작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하나, 둘 만들기 시작. 국내 ‘아트 라이딩’ 일인자라 해도 손색없는 창작 코스 최다 보유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다른 이들이 자신이 만든 그림을 따라 라이딩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이번에 무려 3개월에 걸쳐 작업했다는 새로운 도안이 완성됐다고 합니다!

자전거로 특별한 그림을 그리는 그의 특별한 여정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