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7일 금요일

이십세기 힛트쏭 메이드 인 대한민국 1세대 K POP 힛트쏭 베이비복스 킬러 김완선 김범수 김현정 신승훈 박용하 HOT 안재욱 보아 20세기 히트송 156회 3월 17일


이십세기 힛트쏭 메이드 인 대한민국 1세대 K POP 힛트쏭 베이비복스 킬러 김완선 김범수 김현정 신승훈 박용하 HOT 안재욱 보아 20세기 히트송 156회 3월 17일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20세기 히트송 156회 2023년 3월 17일 방송 시간 순위 김희철 김민아 옷 원피스 신발 시계 협찬 힛트송

진행 : 김희철 김민아 ........ 이동근

김민아 나이 30세 인스타그램 @minamiminana/

김희철 나이 38세 인스타그램 @kimheenim/

메이드 인 대한민국 1세대 K POP 힛트쏭

1위 클론 빙빙빙 2위 보아 NO.1 3위 안재욱 Forever 4위 H.O.T. We are the future 5위 베이비복스 Killer 6위 박용하 처음 그날처럼 7위 신승훈 I Believe 8위 김현정 혼자한 사랑 9위 김범수 하루 10위 김완선 오늘 밤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메이드 인 대한민국! 1세대 K-POP! 힛트쏭'으로 꾸며집니다.

먼저 김완선의 노래가 '힛트쏭'에 등장합니다.

이 노래를 부르던 김완선은 고혹적인 눈빛 때문에 방송정지까지 받았을 정도였다는데요.

또한 이 곡은 대중음악으로 처음 일본 진출을 한 K-POP의 시초라고 말합니다.

지금의 한류 열풍을 만드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한 노래를 공개합니다.

'힛트쏭'은 김범수의 명곡도 공개합니다.

김범수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지만, 미국 R&B 음악계 실력자가 우연히 이 노래를 듣고 러브콜을 했다고 하는데요.

영어 버전은 진출과 동시에 미국 차트 전문지 빌보드에 한국 가수 최초로 진입까지 했다는 후문입니다.

김범수가 원더걸스, 싸이, BTS보다 먼저 빌보드에 입성했지만, 꿋꿋이 신비주의를 유지할 수밖에 없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합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 베이비복스가 '킬러'로 국내 연예인 중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이유도 밝힙니다.

당시 베이비복스의 소속사는 해외 진출을 고민하던 중 중화권 진출을 선언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인기가 급속도로 퍼졌고, 걸그룹 최초로 한류 열풍을 만들었다는 귀띔입니다.

특히 4년 동안 해외에서 총 45회 공연을 진행, 이동한 총거리를 더하면 총 20바퀴의 지구를 돌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힛트쏭'은 이 밖에도 김현정, 신승훈, 고(故) 박용하, H.O.T., 안재욱, 보아 등의 레전드 곡을 소환, 1세대 K-POP의 역사를 짚어본다"고 전했스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