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30일 금요일

장학퀴즈 전국 최강자전 최종 우승자 드림 챔피언 누구 꿈지원금 천만원 주인공 장학퀴즈 드림서클 1182회 우승 1월 1일


장학퀴즈 전국 최강자전 최종 우승자 드림 챔피언 누구 꿈지원금 천만원 주인공 장학퀴즈 드림서클 1182회 우승 1월 1일

EBS1 장학퀴즈 드림서클 1181회 2022년 12월 25일 방송 재방송 시청자 퀴즈 문제 정답 퀴즈 기부금 장학금 출연진 나이 학교 인스타 프로필
진행 : 장성규
스페셜 MC 펭수 

130만 청소년 중 단 1명, 천만 원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
‘버추얼 휴먼’ 로지 깜짝 등장! 그 이유는?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 출격, MZ세대를 향한 그의 메시지는?
6개월 대장정의 끝! 최종 파이널다운 역대급 퀴즈 라인업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부터 ‘풀꽃 시인’ 나태주까지 대거 출격
세미파이널을 통과한 서울, 인천, 강원, 세종‧충북, 광주‧전남, 부산 지역 대표들이 펼치는 한 치의 양보 없는 마지막 빅매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치열한 대결 끝에 ‘드림 챔피언’ 탄생! SK(주)가 지원하는 1,000만원 최종 우승 상금의 주인공은 누구?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부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 나태주까지! 스페셜 퀴즈 출제자 대거 출격
EBS<장학퀴즈>가 방영 50주년을 맞는 2023년 새해 첫날,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의 최종 우승자 ‘드림 챔피언’이 탄생한다. 
전국 최강자전의 드림 챔피언은 SK(주)가 지원하는 1,000만 원의 ‘꿈 지원금’을 획득하게 된다. 
SK(주)는 청소년 인재 육성을 목표로 1973년부터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이자 독보적인 청소년 지식 경연 프로그램인 장학퀴즈 제작을 지원해오고 있다.
드림 챔피언이 탄생하는 최종 파이널인 만큼 부모님과 학교 친구들의 열렬한 응원 가운데 한층 치열한 퀴즈 대결이 펼쳐졌다. 
매우 스페셜한 퀴즈 출제자들이 출격해 녹화 현장 분위기가 더욱 불타올랐다. 
‘미래 지식 퀴즈’에서는 MZ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국내외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퀴즈 출제자로 나섰다. 
로지는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인 장학퀴즈에 출연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을 향한 애정 어린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 나태주가 최종 파이널의 ‘책 퀴즈’를 위해 출격했다. 
깜짝 시낭송과 더불어 10대 청소년들에게 진심 어린 꿈 메시지를 전해 드리머들은 물론, 방청객들에게도 감동을 선사했다.
이뿐 아니라 소프라노 조수미, 프로게이머 페이커, 김태호 PD 등 각계각층 최고의 드림 멘토들이 출제한 인물 퀴즈 ‘Who am I?’의 마지막을 장식하기 위해 특별한 인물이 등장해 좌중을 압도시켰다. 
<장학퀴즈-드림서클>과 스페셜 퀴즈 출제자의 특급 콜라보로 더욱 뜨거워진 마지막 승부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상대 드리머는 나의 페이스메이커일 뿐!”최종 선발된 6인의 지역 대표 브레인들이 펼치는 마지막 대결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지난 7월부터 시작된 대규모 지역 예선과 14번의 지역 본선, 2번의 세미파이널이 펼쳐진 결과, 꿈 지원금 천만 원의 주인공 ‘드림 챔피언’에 도전할 최후의 6인이 선발됐다. 
장장 6개월에 걸쳐 막강한 실력을 검증받은 6명의 지역 대표들이 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최후의 대결을 펼친다.
위기의 순간마다 살아남은 ‘불사조’ 인천 대표 송천고의 김태완 드리머와 ‘융합형 천재’ 서울 대표 광문고의 김민환 드리머가 부산 대표 부산과고의 박현수 드리머를 라이벌로 지목하며 시작부터 정면 승부를 예고했다. 
두 드리머의 견제에 박현수 드리머는 “상대 드리머들은 나의 페이스메이커일 뿐이다”라며 강하게 맞받아치며 경쟁에 불을 붙였다. 
강력 우승 후보로 손꼽힌 세종‧충북 대표 충주고의 조종윤 드리머 역시 라이벌로 부산 대표 박현수 드리머를 꼽으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유일한 1학년인 강원 대표 춘천여고의 강예린 드리머는 우승 포부를 담은 랩을 준비해 막내의 패기를 보여줬고, 2번이나 역전승을 거둔 ‘역전의 사나이’ 광주‧전남 대표 광영고의 박형호 드리머 또한 우승을 향한 남다른 의지를 드러냈다. 
과연 서울, 인천, 강원, 세종‧충북, 광주‧전남, 부산 6인의 지역 대표 중 전국 퀴즈 최강자로 우뚝 설 ‘드림 챔피언’은 누가 될 것인가?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 대이변 발생!
꿈 지원금 1,000만 원의 주인공, ‘드림 챔피언’은 누구?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꿈 지원금 1,000만 원의 주인공 ‘드림 챔피언’이 결정되는 최종 대결인 만큼 불꽃 튀는 승부가 이어졌다. 6인의 드리머들이 가장 먼저 정답을 맞히기 위해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 강력 우승 후보들이 연이어 탈락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승부가 펼쳐진 가운데 드림 체인지의 기회를 잡은 1라운드 탈락자가 1:1 대결 상대로 막강한 실력자를 지목하며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는데... 과연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대접전 끝에 ‘드림 챔피언’이 될 최후의 1인은 누구일까?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들이 펼치는 역대급 빅매치!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대망의 챔피언전 결과는 2023년 1월 1일(일) 오후 12시 20분, E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