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2일 월요일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남부러운인생 메콩델타 껌산 포대화상 반린 사원 끼엔장 까마우 원숭이왕 세계테마기행 알수록 놀라운 베트남 남부 큐레이터 손연주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남부러운인생 메콩델타 껌산 포대화상 반린 사원 끼엔장 까마우 원숭이왕 세계테마기행 알수록 놀라운 베트남 남부 큐레이터 손연주

EBS 세계테마기행 알수록 놀라운 베트남 남부 2022년 12월 12일 (월) ~ 2022년 12월 15일 (목) 12월 12일 13일 14일 15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 손연주 (베트남어 통번역가)

제2부. 남(南), 부러운 인생 – 12월 13일 저녁 8시 40분

메콩델타를 품은 베트남 남부에는 이 시기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일상을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열정 넘치는 그들의 일상을 만나러 가 보았습니다!

온통 평야 지대엔 메콩델타에도 산이 있습니다?!

메콩델타 최고봉 껌산(Núi Cấm)!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정상에 도착하면 불교의 산타클로스, 포대화상(布袋和尙)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자한 얼굴로 인사하는 포대화상을 뒤로하고 들어간 반린 사원(Chùa Vạn Linh)에는 베트남, 네팔, 캄보디아 등 다양한 불교 건축이 한데 모여있다고 합니다.

마치 베트남 남부의 축소판을 보는 것 같습니다.

메콩델타를 대표하는 곡창지대인 끼엔장(Kiên Giang)에는 비가 오면 거대한 호수에서 날개 달린 배를 타고 나타나는 어부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호수의 정체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도에도 없는 호수에서 물고기를 잡는 어부들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우기가 끝나면 열대성 기후인 베트남 남부는 수풀이 무성해집니다.

이 시기 가장 바빠지는 한 남자! ‘원숭이 왕’이라고 불리는 사나이가 있습니다.

맨발로 나무에 오르더니, 전기톱과 한 몸이 되어 나무를 자르기 시작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그 남자의 아찔한 작업 현장! 목이 마르면 팔꿈치로 단단한 야자열매를 부수는 괴력의 사나이를 만나 보았습니다.

메콩델타의 땅끝마을, 까마우(Cà Mau)에는 물길 위에서 살아가는 롱 씨와 로안 씨 부부가 있습니다.

가구부터 옷, 잡화 등 없는 게 없는 ‘만물 배’를 타고 마을 수로를 돌아다닙니다.

배 안에는 없는 게 없습니다.

가게도 없는 작은 마을에 큰 배를 타고 강을 누비며 물건을 팝니다.

자동차가 가기 힘든 마을에 배가 도착하면, 몰려드는 주민들!

바쁜 부부를 도와 물건 배달도 하고, 단골손님의 인심도 전합니다.

배 위에서 보내는 부부의 ‘남’부러운 하루를 함께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