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9일 목요일

한블리 명절 휴게소 톨게이트 교통 사고 예방 꿀팁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정면 승부 선언 한문철 블랙박스 리뷰 15회 출연진 1월 19일


한블리 명절 휴게소 톨게이트 교통 사고 예방 꿀팁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정면 승부 선언 한문철 블랙박스 리뷰 15회 출연진 1월 19일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한블리 15회 2023년 1월 19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MC 한문철 변호사

출연 이수근 규현 한보름 기욤 패트리 우주소녀 수빈 .. 박미선 형원

명절마다 반복되는 아찔한 교통사고 총집합

휴게소 톨게이트 사고

명절이면 누구나 이용한다는 고속도로, 그중에서도 톨게이트 구간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소개합니다.

순간 방심하면 위험천만한 사고로 이어지는 톨게이트 교통사고의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며 경각심을 높입니다.

톨게이트 구간의 가장 잦은 사고 유형 소개와 하이패스 겸 일반 현금 납부가 한 차선에 합쳐진 톨게이트에서 벌어지는 사고에 대해서 파헤집니다.

더불어 사고부터 예방을 위한 안전한 톨게이트 이용법을 전문가를 통해 알아봅니다.

또 톨게이트 외에도 명절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쉼터 휴게소에서 벌어지는 교통사고에 대해서도 집중 탐구합니다.

휴게소로 진입하는 램프 구간부터 다시 고속도로에 합류하는 순간까지 접촉 사고, 보행자 사고 등 다양한 사고가 발생하는데 명절에는 이용객들이 많은 만큼 크고 작은 다양한 사고들이 잦다고 합니다.

특히 휴게소를 뒤늦게 확인하고 무리하게 진입하려다 다른 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잦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램프 구간과 휴게소 내 규정 속도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전합니다.

이에 '한블리'에서는 운전자들이 간과할 수 있는 휴게소 구간 규정 속도와 명절 사고 예방 꿀팁을 함께 소개해 관심이 집중됩니다.

한문철 변호사, 급발진 의심 사고와 정면 승부 선언!

한블리에서는 최근 강릉에서 벌어진 어느 교통사고에 대해 다룹니다.

이 사고는 60대 여성 운전자가 12세 손주를 뒷좌석에 태우고 가던 중 별안간 차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앞서가던 경차를 들이받고도 질주하다 왕복 6차선 도로를 넘어간 뒤 지하 통로에 추락한 사건입니다.

이로 인해 손주는 사망, 할머니인 운전자도 여러 차례 큰 수술을 받아야 할 만큼 중상을 입었습니다.

남은 블랙박스 영상에는 사고 직전 차량에 문제를 감지한 할머니의 당황한 음성과 위험을 직감 후 마지막까지 손주의 이름을 애타게 부르짖는 목소리가 담겨 있습니다.

유가족들은 차량의 결함으로 인한 급발진 의심 사고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앞서 '한블리'에서는 급발진 의심 사고에 대해 여러 차례 다뤘던 바. 민사재판의 경우 현재 우리나라에서 급발진으로 인정된 사례가 단 한 건도 없었다는 사실을 전해 매번 탄식을 자아냈습니다.

'한블리'에 소개된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역시 손주를 잃은 할머니가 교통사고특례법 위반으로 경찰에 입건된 상황입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생때같던 자식을 잃은 것도 모자라 모친이 되려 가해자로 몰린 상황을 두고 볼 수 없어 제조사와 어려운 싸움을 하기로 결심, 사고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CCTV를 손수 찾아다녔다고 합니다.

'한블리'에 아이의 아버지가 보내온 CCTV와 블랙박스, 각종 영상들만 57개로 그중 의심스러운 정황도 여럿 포착됐다고 해 어떤 단서가 남아있는지 더욱 궁금케 합니다.

더불어 한문철 변호사는 만약 "이 사건이 법원에 기소된다면 제가 무죄 판결을 받아오겠다"라는 선언과 함께 추후 '한블리'에 12살 손주를 잃은 할머니의 무혐의 또는 무죄 판결 소식을 가져올 것을 약속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