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4일 토요일

골든 에이지 줄거리 결말 엘리자베스 메리 펠리페 2세 랄리 출연 케이트블란쳇 제프리러쉬 클라이브오웬 감독 셰이카카푸르 평점 EBS 세계의 명화


골든 에이지 줄거리 결말 엘리자베스 메리 펠리페 2세 랄리 출연 케이트블란쳇 제프리러쉬 클라이브오웬 감독 셰이카카푸르 평점 EBS 세계의 명화

영화 골든 에이지 세계의 명화 
영화 골든 에이지 평점 : 6.50
영화 골든 에이지 방송일 : 2023년 1월 14일 (토) 밤 9시 40분
영화 골든 에이지 부제: 골든 에이지
영화 골든 에이지 원제: Elizabeth: The Golden Age
영화 골든 에이지 감독: 셰이카 카푸르
영화 골든 에이지 출연: 케이트 블란쳇, 제프리 러쉬, 클라이브 오웬
영화 골든 에이지 제작: 2007년 / 영국, 프랑스, 독일
영화 골든 에이지 방송길이: 114분
영화 골든 에이지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10세기 말, 에스파냐의 펠리페 2세는 신교도 국가인 잉글랜드를 침략해 정복하고자 준비를 시작한다. 
엘리자베스의 고문인 월싱엄 경은 왕권 강화를 위해 여왕에게 결혼을 하라고 조언하지만, 엘리자베스는 숱한 청혼자들을 거부한다. 
이때 신세계를 탐험하고 온 월터 랄리 경이 엘리자베스의 눈에 든다. 
다른 청혼자들과 달리 솔직한 랄리의 모습에 엘리자베스는 조금씩 그에게 마음을 빼앗기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망설이는 사이, 가톨릭교도들이 그녀를 살해하고 스코틀랜드의 여왕이자 엘리자베스의 친척인 메리를 잉글랜드 여왕으로 추대하려다가 발각된다. 
엘리자베스는 이 음모에 가담한 친척 메리를 반역죄로 사형 시키고, 이 사건을 계기로 에스파냐의 펠리페 2세는 잉글랜드를 침략할 명분을 얻는다. 
한편 엘리자베스는 랄리를 왕실 근위대장으로 앉히지만, 총애하던 시녀 베스가 랄리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고 격분해 두 사람을 체포한다. 
그러나 에스파냐의 무적함대가 잉글랜드를 침공하기 위해 접근하자 랄리와 베스를 용서하고 전쟁 준비에 돌입한다. 
잉글랜드는 무적함대 앞에서 수적 열세를 면치 못하지만, 천운의 도움으로 무적함대를 섬멸한다. 
전쟁이 끝나고 월싱엄의 죽음을 지켜본 엘리자베스는 랄리와 베스의 아이를 축복하며 잉글랜드 백성의 어머니이자 처녀 여왕의 자리로 돌아간다.

주제: 구교도와 신교도의 갈등과 유럽 강대국들 간의 알력으로 일촉즉발의 상태였던 16세기 말, 결혼하지 않은 처녀의 몸으로 에스파냐를 격파하고 잉글랜드를 번영의 시대로 이끌었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통치 후반기를 그렸다. 사랑하는 남자를 두고서도 결국 홀로 잉글랜드를 다스리는 통치자의 길을 택하기까지 엘리자베스 여왕이 겪었던 심적 갈등과 그 과정에서 휘몰아쳤던 정쟁과 음모의 소용돌이가 줄거리의 핵심을 이룬다.

감상 포인트: 전편인 <엘리자베스(1998)>와 <골든 에이지>에서 여왕 엘리자베스 1세 역을 맡아 두 차례 모두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케이트 블란쳇의 연기가 돋보인다. 블란쳇의 도도함과 여왕다운 존재감은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이 작품을 끌어나가는 동력이 된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친척 메리 역을 맡은 사만다 모튼의 열연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아카데미 의상상을 수상한 알렉산드라 번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의상과 전편보다 한결 스케일이 커지고 화려해진 영상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

감독: 셰이카 카푸르는 1945년 12월 6일에 영국령 인도, 현 파키스탄의 푼잡에서 태어났다. 의사였던 아버지와 기자 겸 연극배우였던 어머니 밑에서 자란 그는 캐나다 세인트 스티븐스 대학을 졸업하고 회계사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1970년에 영국으로 이주한 그는 1975년에 발리우드 영화의 배우로 연예계에 뛰어들었고, 1983년에 영화 <마숨>으로 감독 데뷔를 했다. 그 후 몇 편의 발리우드 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밴디트 퀸(1994)>의 감독을 거쳐 1998년 <엘리자베스>의 감독을 맡으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2002년 작 <포 페더스>를 제작하고 나서는 반영주의 감독이라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그 후 <구루(2003)> 제작에 총제작자로 참여하는 한편, 인도 영화 제작사를 설립했다. 2006년에는 새로운 이야기와 캐릭터 창작을 위해 리퀴드 코믹스와 버진 애니메이션이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이후 <뉴욕 아이러브유>(2009), <왓츠 러브 갓 투 두 위드 잇>(2022) 등의 영화를 감독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