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1일 토요일

동네한바퀴 축령산 편백숲 임종국 조림 공적비 서삼면 송계마을 외딴집 유진영 손승훈 부부 촬영지 장소 동네한바퀴 204회 1월 21일


동네한바퀴 축령산 편백숲 임종국 조림 공적비 서삼면 송계마을 외딴집 유진영 손승훈 부부 촬영지 장소 동네한바퀴 204회 1월 21일

KBS1 동네 한 바퀴 제 204화 설 기획 새 복이 쌓인다 전남 장성 2023년 1월 21일 방송 시간 파는 곳 맛집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진 나이 파는 곳 택배 가격 

▶ 새해의 축원이 깃든 곳, 축령산 편백숲
춘원 임종국 선생 
임권택 감독의 영화 태백산맥 배경 

정보 : 축령산삼나무편백숲
주소 : 전남 장성군 북일면 문암리
전화 : 061-393-1989

정보 : 임종국 선생 조림 공적비 
주소 : 전남 장성군 서삼면 추암리 산24-7

장성 축령산 기슭에는 한국전쟁으로 황폐해진 산에 30여 년 동안 나무와 함께 살면서 가꾼 편백숲이 있습니다.
이 숲은 춘원 임종국 선생이 1956년부터 260만㎡에 78만 본의 나무를 심고 물지게를 지고 다니며 일일이 키워낸 우리나라 최대 편백나무 조림지입니다. 
새해 첫날을 시작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 자연만이 오롯이 머무르는 편백숲을 찾아가 설산의 아침을 맞으며 장성 한 바퀴를 출발합니다. 

축령산 아래, 외딴 마을 외딴집에 사는 부부 
전남 장성군 서삼면 송계마을 
유진영 손승훈 부부 
축령산 아랫마을인 서삼면 송계마을. 
6가구가 마을의 전부일 만큼 외딴 산골인 이곳에 결혼 6년 만에 도시생활을 접고 새 출발을 한 유진영·손승훈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시작한 시골살이에서 아내는 식재료를 직접 키우는 농사일에 도전하고, 전등 하나 가는 것도 전문가 손을 빌렸던 남편은 편백나무로 작은 가구를 직접 만들며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편백숲의 청정 공기를 마시며 캠핑하듯 매일을 사는 부부인데요. 
올해는 어떤 소망을 빌며 새해를 맞고 있을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