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9일 목요일

나는 몸신이다 박중원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의사 명의들의 내 몸 공략법 간생간사 습관 간암 예방법 치료 병원 어디 나는 몸신이다 419회 1월 19일


나는 몸신이다 박중원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의사 명의들의 내 몸 공략법 간생간사 습관 간암 예방법 치료 병원 어디 나는 몸신이다 419회 1월 19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419회 2023년 1월 19일 방송 출연진 의사 치료 병원 어디 운동법 식단 식품

나는 몸신이다 419회 명의 특집 명의들의 내 몸 공략법

박중원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의사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교수

간생간사 습관

간에 좋은 음식

간암 예방법

간암의 병기 별 치료술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기존과는 조금 색다른 ‘명의 특집’을 주제로 명의들은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관한 ‘명의들의 내 몸 공략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간암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박중원 교수를 만나봅니다.

간암은 폐암에 이어 국내 사망 원인 2위이면서 5년간 생존율이 약 37%에 불과하다는데요.

의학적 근거를 토대로 간세포암종(이하 간암)의 국내 진료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세계적인 학술지에 세계 최초로 간암 환자의 양성자 치료 효과에 관한 논문을 게시한 박중원 교수.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국내 최고의 간암 분야 권위자인 박중원 교수는 어떤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박중원 교수가 40여 년의 의사 생활을 하는 동안 꼭 지키고 있다는 간을 살리는 습관과 간을 죽이는 습관인 일명 ‘간생간사’ 습관은 무엇일지. 또,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인 “간에 어떤 음식이 좋나요?”에 관한 명확한 해결법도 제시한다고 합니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다는 간에 좋은 음식은 과연 무엇일지,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박중원 교수는 간암을 예방하는 방법부터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간암의 병기 별 치료술까지 다루면서 이에 관한 명쾌한 내용도 함께 전할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