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2일 일요일

이제만나러갑니다 임현수 목사 949일 억류 무기수 프리패스 무사증 35억 라면 기부 2천명 목욕탕 기증 산속 땅굴 천국 이만갑 579회 출연진 1월 22일


이제만나러갑니다 임현수 목사 949일 억류 무기수 프리패스 무사증 35억 라면 기부 2천명 목욕탕 기증 산속 땅굴 천국 이만갑 579회 출연진 1월 22일

채널A 이제만나러갑니다 이만갑 리만갑 579회 2023년 1월 22일 방송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진행 : 남희석 김종민 허지웅 진중권 ... 출연진 신은희 신은하 김아라 류희진 김서아 정유나 이철은 장혁

북한을 돕던 임현수 목사의 악몽 같은 949일, 北 억류기

‘북한 감옥에서의 끔찍한 949일’

- 18년간 150여 차례 북한을 마음껏 드나들다?! 김정일에게서 北 통행 프리패스 받은 한 남자의 이야기

- 하루아침에 무기수로 전락한 목사의 악몽 같은 949일, 北 억류기!

- 北 군인의 적대적인 시선도 단숨에 동경의 눈빛으로 바꾸는 무기, 한국 라면?!

- 집 놔두고 산속으로 숨어드는 사람들?! 그들이 산속 땅굴을 천국으로 여기는 이유

북한 VVIP에서 무기수로 전락한 그는 누구?

오는 1월 22일(일)에 방송되는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연출 김군래/작가 장주연, 이하 ‘이만갑’)에서는 949일간 북한에 억류되었던 한 남자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합니다.

18년 동안 북한을 자유롭게 드나들었던 임현수 목사.

그는 150여 차례 방북한 것은 물론, 김정일로부터 ‘북한 프리패스권’에 해당되는 무사증을 받아 북한 내에서 제한된 지역 없이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북한 주민들과 비교해 특급 대우를 받는 것과 같았다고 합니다.

오는 방송에서는 북한 출신도 아닌 목사인 그가 어떻게 김정일에게 무사증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인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어, 2015년 임현수 목사는 북한에 방문한 후 연락이 두절되었다는데요

당시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여느 때처럼 북한에 방문했던 그는 소식이 끊긴 이후 6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그가 처음 모습을 드러낸 곳은 바로 평양 기자회견장이었던 것입니다.

여기에 그는 하루아침에 북한의 무기수가 되어 나타나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렇듯 김정일이 무사증을 보내줄 정도로 그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던 북한이 갑자기 돌변한 이유는 북한의 계획된 함정이었다고 합니다.

이날 ‘이만갑’에서는 임현수 목사가 출연해 체포 당시 상황부터 힘겨웠던 감옥 생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북한에서 무기 노동교화형을 선고받은 후, 임 목사는 고된 노동과 부실한 식단 때문에 매일 죽을 고비를 맞이한 것은 물론, 간수들의 멸시와 비난까지 버텨야만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예상 밖의 이유로 임 목사와 가까워진 사람들이 있었다는데요.

심지어 욕설을 퍼붓던 한 간수는 임 목사에게 점차 교화되다 못해 고민 상담까지 받은 에피소드가 밝혀지며 웃음을 주었다는 후문입니다.

이처럼 이날 방송에서는 임현수 목사가 북한에서 영향력을 펼쳤던 다양한 일화들을 직접 전하며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기수 선고를 받았던 그는 어떻게 북한을 벗어날 수 있었는지, 949일간의 악몽이었던 임 목사의 북한 억류 스토리는 1월 22일 일요일 밤 11시에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