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3일 화요일

한국기행 하동 보성 스님 사찰 절 암자 어디 상선암 향기로운 설중매 한 송이 담은 차 촬영지 장소 한국기행 새날길을묻다 자연의 시간은 다르다


한국기행 하동 보성 스님 사찰 절 암자 어디 상선암 향기로운 설중매 한 송이 담은 차 촬영지 장소 한국기행 새날길을묻다 자연의 시간은 다르다


EBS 한국기행 새날 길을 묻다 2023년 1월 2일 (월) ~ 2023년 1월 6일 (금) 1월 2일 3일 4일 5일 6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택배 가격 이용료 식당 맛집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5부. 자연의 시간은 다르다 1월 6일 (금) 밤 9시 30분

느리게 흘러가는 자연의 시간

설중매 핀 경상남도 하동의 향기로운 암자 상선암에는 보성 스님이 살고 있습니다.

느지막이 겨울을 맞이한 스님의 암자에는 자연이 주는 넉넉함이 있습니다.

겨울 보약이라는 냉이가 지천으로 널려있고, 텃밭에는 추위를 이겨낸 싱싱한 채소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겨울 작물들의 향긋함을 담은 밥상을 차려내는데요.

봄에 재배한 찻잎은 그 향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몇 번이고 반복해서 사용한다는 스님입니다.

찻잎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 덖는 작업을 반복하며 지난해의 행복했던 기억을 오래도록 보관합니다.

매화나무를 전지하고, 녹차밭에 퇴비를 주며 설레는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데요.

향기로운 설중매 한 송이 담은 차를 마시며 올봄에 필 매화와 녹차가 만개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매화만큼 맑고 향기로운 향이 다 퍼졌으면 좋겠어요.”

느리지만 여유로운, 보성 스님의 설렘 가득한 겨울 속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