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1일 토요일

강적들 윤대통령 UAE 순방 발언 논란 국민의힘 전당대회 나경원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출연진 이상민 윤희숙 진중권 김민전 강적들 470회 설특집 1월 21일


강적들 윤대통령 UAE 순방 발언 논란 국민의힘 전당대회 나경원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출연진 이상민 윤희숙 진중권 김민전 강적들 470회 설특집 1월 21일

TV조선 강적들 470회 2023년 1월 21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프로필
진행 :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출연진 :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진중권 광운대 교수, 김민전 경희대 교수

설 특집 강적들!
제대로 파헤칩니다!
설 연휴, 정치권의 치열한 밥상머리 민심잡기부터 윤 대통령 UAE 순방 발언 논란 그리고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그리고 국민의힘 전당대회까지!
더 묵직하게 더 독하게! 설 연휴를 책임질 진짜 강적들이 떴습니다!

오늘(21일) 밤 10시50분 방송되는 TV조선 토크쇼 '강적들'에서는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롭게 MC를 맡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진중권 광운대 교수, 김민전 경희대 교수와 함께 설날 밥상머리의 화두로 떠오른 정치권 이슈를 살펴봅니다. 
집권 2년차 처음 맞는 설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UAE) 순방에서 대규모 투자 유치라는 선물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순방 도중 이란 관련 발언이 논란이 되며 순방 성과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상민 의원은 “윤 대통령이 순방을 떠나면 국민이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지켜본다”며 솔직한 사과가 아닌 해명이 오히려 상대방을 더욱 화나게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윤희숙 전 의원은 “‘영업 사원’으로 투자 유치 성과를 낸 점을 감안해 국민이 종합적으로 공과를 평가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에서는 이재명 대표가 위례·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재소환에 응하겠다고 밝히며 수사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의원은 “검찰이 이 대표를 누더기 수준으로 만들려는 의도가 있다고 해도 조사받으며 자신을 변호하는 게 맞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한편 여권에서는 당 대표 출마를 두고 나경원 전 의원을 둘러싼 대통령실과 당내 갈등이 격화하며 ‘윤심(尹心)’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의원은 “폭력적이고 잔인한 정치 행태가 국정 전반에까지 영향을 미쳐 걱정된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진 교수는 “정치적 기반이 없어 불안한 윤 대통령의 심리를 윤핵관들이 교묘하게 자신들의 이해관계에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갈등의 본질로 봤습니다.
윤 전 의원은 “대통령실 입장에서는 공직을 맡고 3개월 만에 출마를 얘기한 나 전 의원이 공직을 당 대표 선거에 써먹었다고 생각해 마땅치 않을 것”이라고 분석하며 “나경원 전 의원과 전당대회 출마에 대해 전화 통화를 했었다”고 밝혀 자세한 내용에 대해 좌중을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강적들 #TV_CHOSUN #시사토크쇼 #정치 #윤석열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논란 #전당대회 #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