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새끼 충동 조절이 어려워 급발진하는 초6 아들 춤신춤왕 금쪽이 엄마 아빠 나이 직업 오은영 솔루션 금쪽같은내새끼 132회 출연진 2월 3일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32회 2023년 2월 3일 방송 시간 출연자 사는 곳 동네 집 어디 금쪽이 학교 아빠 엄마 나이 직업
출연 : 신애라 정형돈 장영란 오은영 육아 전문가 홍현희
금쪽같은 내새끼 132회
충동 조절이 어려워 급발진하는 초6 아들
오박사 "조절 능력을 집중해서 살필 것.."
춤신춤왕 춤 연습이 한창인 금쪽이
엄마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금쪽이?
13세 아들과 11세 딸을 키우고 있는 부부가 출연합니다.
오늘의 금쪽이인 첫째 아들은 애교도 많고 운동 신경도 좋은 '만능 재능꾼'이라는데요.
이어서 스트릿 댄스 대회에 나간 금쪽이 소개 영상이 공개됩니다.
초등학생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 금쪽이의 비보잉 실력에 패널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엄마와 아빠도 뿌듯한 미소를 짓습니다.
그러나 곧 금쪽이의 충격 반전 모습이 드러납니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금쪽이가 엄마에게 낚시터에 가고 싶다고 조르는 모습이 보입니다.
엄마가 요구를 들어주지 않자 무작정 소리를 지르며 욕설하기 시작한 금쪽이.
곧이어 금쪽이는 엄마를 “야”라고 부르며 반말을 하더니, 갑자기 엄마에게 달려들어서 위협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금쪽이의 극단적 돌발행동에 스튜디오는 충격에 휩싸입니다.
낚시터에 가지 않으면 뛰어내리겠다며 창문을 열고 난간에 올라서기 시작한 것인데요!
엄마가 다급하게 말리지만, 금쪽이는 여전히 분이 풀리지 않는지 엄마를 발로 걷어차고 목덜미를 잡아채는 등 폭력성을 드러냅니다.
급기야 의자를 들고 위협하기까지 하는 금쪽이에 결국 엄마는 눈물을 보입니다.
위태롭고 위험천만한 금쪽이의 언행에 긴급 STOP을 외친 오은영은 “전의에 불탑니다. 꼭 가르쳐 놓겠습니다”라며 굳은 의지를 다집니다.
이어 금쪽이를 이해하려면 '충동성'이라는 키워드를 잘 이해해야 한다며 일상 모습 하나하나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그때, 오은영은 금쪽이가 충동적으로 감정을 쏟아낼 때 엄마가 건네는 한 마디에 주목하는데요.
엄마가 아이의 감정을 '축소 전환' 해 아이가 감정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도록 만든다고 밝힙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