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5일 토요일

걸어서세계속으로 일본 아오모리 홋카이도 온천 스토브 기차 여행 아바시리 아바시리 이오산 굿샤로 호수 소운쿄 빙폭 축제 아사히카와 걸어서세계속으로 781회 2월 25일


걸어서세계속으로 일본 아오모리 홋카이도 온천 스토브 기차 여행 아바시리 아바시리 이오산 굿샤로 호수 소운쿄 빙폭 축제 아사히카와 걸어서세계속으로 781회 2월 25일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781회 2022년 2월 25일 방송 시간 촬영지 장소

눈과 낭만이 내리는 겨울 왕국 - 일본 아오모리 & 홋카이도

일본 북부에 위치한 아오모리와 홋카이도는 ‘눈의 도시’로 겨울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그림 같은 설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부터 하얀 눈밭 속을 달리는 감성의 기차 여행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하는 겨울 축제까지 눈은 이곳의 삶과 떼려야 뗄 수가 없습니다.

새하얀 세상 속에서 겨울을 차분히 녹이는 사람들과 눈 닿는 곳곳 그림 같은 풍경을 찾아서 2월 25일 토요일 오전 9시 40분 겨울 왕국 일본 아오모리와 홋카이도로 떠나 보았습니다!

아오모리에는 운행한 지 무려 100년 가까이나 되었다는 스토브 열차가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설경 속을 달려보았습니다.

1929년, 전기도 전화도 없이 깊은 산속에서 시작된 온천

번잡한 현대 문명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시간이 멈춘 듯 평화로운 이곳에서 온천을 즐겨 보았습니다.

홋카이도의 해안 도시, 아바시리

러시아와 맞닿은 최북단에 위치해 러시아에서 떠내려오는 얼음덩어리 ‘유빙’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거대한 얼음 바다 속을 자유재로 다녀보는 ‘유빙 걷기 체험’에 도전하였습니다.

산 곳곳에서 화산 활동이 진행 중인 이오산에 올라가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오는 수증기와 연기를 직접 보았습니다.

이오산의 온천물이 흐르는 길을 따라가면 나타나는 일본 최대 크기의 굿샤로 호수.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진귀한 광경을 만나 보았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소운쿄 빙폭 축제’와 지역 주민들이 만든 눈 조각상들로 가득한 ‘아사히카와 겨울 축제’까지 겨울 왕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해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