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5일 토요일

사랑 줄거리 결말 채인호 첫사랑 정미주 건달 치권 출연 주진모 박시연 주현 김민준 감독 곽경택 평점 EBS 한국영화특선


사랑 줄거리 결말 채인호 첫사랑 정미주 건달 치권 출연 주진모 박시연 주현 김민준 감독 곽경택 평점 EBS 한국영화특선 

영화 사랑 한국영화특선
영화 사랑 평점 : 7.18
영화 사랑 방송일 :  2023년 2월 26일 (일) 밤 10시 40분
영화 사랑 감독 : 곽경택
영화 사랑 출연 : 주진모, 박시연, 주현, 김민준
영화 사랑 제작 : 2007년
영화 사랑 영화길이 : 104분
영화 사랑 나이등급 : 15세

줄거리: 평범하게 꼭 남들만큼만 살고 싶었던 남자, 채인호. 
평생 지켜주겠다는 첫사랑 그녀를 향한, 열일곱의 수줍은 맹세를 지키기 위해 악랄한 건달 치권의 목에 칼을 꽂았다. 
7년 후, 버릴 수 없는 그 여자는 가질 수 없는 사랑이 되어 나타나고... 
지독하게 조여 오는 운명을 상대로 한, 거친 남자의 뜨거운 삶이 시작된다!

해설: 우직하게 줄곧 사람 이야기를 건네온 <친구><똥개><태풍>의 곽경택 감독이 일곱 번째 영화에서 ‘사랑’이란 화두를 들었다. 
그러나 그가 말하는 사랑 역시 그동안 해왔던 사람이야기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820만 관객이 선택한 <친구>가 남자들의 우정과 의리를 보여줬다면 <사랑>은 거칠지만 순수한 남자의 가슴 뜨거운 삶과 사랑에 관한 영화다. 열일곱 첫사랑을 향한 ‘지켜주겠다’는 맹세를 지키려다 인생이 꼬이지만 험한 삶 가운데서도 사랑을 향한 열정만은 잃지 않는 한 남자에 대한 곽경택 감독 특유의 강렬한 드라마를 담았다. 영화 <친구>에서도 거칠고 리얼한 액션에 우정이라는 순수한 감정의 리얼리즘을 담았던 곽경택 감독은 <사랑>에서도 날 것 같은 액션에 한 남자의 뜨거운 감정을 담아낸다. 특히 이번에는 곽경택 감독이 일찌감치 ‘액션의 스케일보다는 인물들의 호흡과 교감에 초점을 맞춘, 감정이 살아 숨쉬는 액션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싶다’는 바램을 밝힌 바 있다.영화 초반 부산 부둣가의 골목 한켠에서 고등학생 인호와 상우가 주먹을 내질러가며 싸우는 씬이나 인호가 미주를 구하기 위해 버스 터미널 매점에서 수명의 건달들과 맞붙는 싸움에는 가공한 느낌이 없다. 인호가 미주를 위험에 처하게 한 치권을 유인해내어 ‘삐딱이’로 만들어버리는 복수를 하는 싸움 장면 역시 오직 한 남자의 터질 듯 절박한 심정만이 느껴질 뿐이다. 이런 생생하게 살아있는 감정을 담은 액션이야말로 그 어떤 화려한 합보다 보는 이들의 심장을 뒤흔든다. 2008년 17회 부일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김민준).

감독: 고신대 의대 재학 중 미국으로 건너가, 95년 뉴욕대 영화연출과를 졸업, 1995년 단편 극영화 <영창 이야기>로 서울 단편 영화제 우수상을 수상했다. TV 드라마에서 스탭으로 있다가 97년 <억수탕>으로 정식 감독에 데뷔했다. 두번째 작품 <닥터 K>가 실패했지만, 그 뒤를 이은 3번째 작품 <친구>가 800만을 넘는 초대박을 터뜨렸다(19세 등급 영화로 당시 멀티플렉스 극징시스템이 자리잡기도 전임에도, 818만 관객이라는 사상초유의 대흥행을 했다.) 이후 <챔피언>, <똥개>에 이어 해양 액션물 <태풍>을 발표했다. 이후 <사랑>,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극비수사>, <친구2>, <소방관> 등의 작품을 선보이며, 다작 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