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7일 월요일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루앙프라방 야시장 꽝시 폭포 카이 민물 김부각 카이펜 코코넛풀빵 몽족 수공예품 세계테마기행 쉼이필요할땐 라오스 큐레이터 박태영


세계테마기행 라오스 루앙프라방 야시장 꽝시 폭포 카이 민물 김부각 카이펜 코코넛풀빵 몽족 수공예품 세계테마기행 쉼이필요할땐 라오스 큐레이터 박태영

EBS 세계테마기행 2023년 3월 27일(월) ~ 2023년 3월 30일(목) 3월 27일 28일 29월 30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 박태영(라오스새만금한글학당 학당장)

제4부. 루앙프라방에 뭐가 있는데요? – 3월 30일 오후 8시 40분

가장 라오스다운 라오스를 볼 수 있는 곳. 찬란했던 란쌍 왕국의 옛 수도, 루앙프라방(Luang Prabang)입니다.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을 만큼 독특하고 훌륭한 건축물들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큰 황금 불상’이라는 뜻을 가진 루앙프라방은 라오스 불교의 중심지입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자비를 나누는 새벽 탁발 행렬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 루앙프라방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지, 꽝시 폭포(Kuang Si Waterfalls)!

건기에도 마르지 않고 에메랄드빛 웅덩이가 계단처럼 이어져 있는데요, 마치 요정의 숲에 들어온 것 같은 풍경입니다.

언제 와도 좋은 꽝시 폭포의 시원한 물줄기에 온몸이 맑아지는 기분을 느껴보았습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건기에 바쁜 루앙프라방의 한 마을이었습니다.

강의 수위가 낮아질 때 채취할 수 있는 카이(Kai), 일명 ‘민물 김’ 작업이 한창입니다.

옛 빨래터처럼 강가에 앉아 방망이질하는 주민들 사이로 슬쩍 소매 걷어붙입니다.

헹구고, 두드리고, 짜고, 말리고. 긴 작업을 끝내고 기름에 튀겨 바삭바삭한 카이펜(Kaipen)을 맛보았습니다.

과연 라오스식 김부각의 맛은 어떠할까요?

라오스의 맛이 한데 모인 루앙프라방의 야시장.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코코넛풀빵부터 다양한 산해진미가 가득한 곳인데요!

나만을 위한 만찬이 뚝딱 완성됩니다.

솜씨 좋은 몽족의 수공예품을 구경하는 것도 놓칠 수 없는 즐길거리.

이토록 다양한 즐거움과 쉼이 있는 루앙프라방에서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