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3일 월요일

세계테마기행 규슈 가고시마 사쿠라지마 족욕 해산물 덮밥 구마모토 덴가쿠 이로리 구로가와 동굴 온천 여관 뉴토데가타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 규슈 큐레이터 전유하


세계테마기행 규슈 가고시마 사쿠라지마 족욕 해산물 덮밥 구마모토 덴가쿠 이로리 구로가와 동굴 온천 여관 뉴토데가타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 규슈 큐레이터 전유하

EBS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규슈 2023년 4월 3일(월) ~ 2023년 4월 일(목) 4월 3일 4일 5월 6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 전유하(일본문화연구가)

4부. 오래된 것이 좋아! - 4월 6일 저녁 8시 40분

활화산이 요동치는 규슈는 ‘불의 땅’이라고 불립니다.

대를 이어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규슈의 최남단, 가고시마(Kagoshima)를 대표하는 사쿠라지마(Sakurajima)!

한 폭의 그림 같은 사쿠라지마는 지금도 크고 작은 분화가 일어나고 있는 활화산입니다.

분화구에서 뿜어내는 뭉게구름을 바라보며 야외 족욕을 즐기며, 해산물 덮밥을 맛보았습니다.

규슈의 중앙에 위치한 구마모토(Kumamoto)에서 향토음식인 덴가쿠(Dengaku)를 3대째 이어가고 있는 혼다 씨와 만났습니다.

두부나 감자, 민물송어, 곤약 등에 소스를 발라 숯불에 구워 먹는 꼬치음식, 덴가쿠!

그는 집안의 비법 된장소스를 보물처럼 여기며 150년이 넘는 가옥에서 전통화로인 ‘이로리’로 꼬치를 굽는 방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구마모토를 대표하는 온천마을이자, 당일 온천의 메카로 손꼽히는 구로가와(Kurokawa)에는 특별한 마패가 있습니다.

1300엔을 내면 30여 개의 온천여관 중에서 세 군데를 정해 당일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아이디어를 내 만든 뉴토데가타(Nyuto Tegata) 덕분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손으로 직접 판 동굴 온천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5대째 운영 중인 온천여관에는 어떤 비결이 숨어 있을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