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3일 월요일

세계테마기행 야쿠시마 규슈 가고시마 지붕위의 돌 7200년 삼나무 조몬스기 트레킹 코스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 규슈 큐레이터 전유하


세계테마기행 야쿠시마 규슈 가고시마 지붕위의 돌 7200년 삼나무 조몬스기 트레킹 코스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 규슈 큐레이터 전유하

EBS 세계테마기행 겨울에서 봄 홋카이도·규슈 2023년 4월 3일(월) ~ 2023년 4월 일(목) 4월 3일 4일 5월 6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 전유하(일본문화연구가)

3부. 푸른 섬의 전설, 야쿠시마 - 4월 5일 저녁 8시 40분

현지인들이 일생에 꼭 한번은 가보고 싶다고 말하는 푸른 섬!

1993년 섬 전체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됐으며, 7200년 된 삼나무가 자라는 이끼 숲을 간직한 야쿠시마(Yakushima)로 갑니다.

규슈 최남단의 가고시마(Kagoshima) 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도착한 야쿠시마의 첫인상은 푸름 그 자체입니다.

렌트카부터 빌려서 반짝이는 해안도로를 따라 섬 구경에 나섭니다.

그런데 섬의 주인들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그들의 정체는 바로 야생원숭이와 사슴인데요!

‘야쿠시마에는 2만 마리의 사슴과 2만 마리의 원숭이와 2만 명의 사람이 있다’고 말할 정도로 원숭이와 사슴들이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섬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지붕 위의 돌’!

‘30일 중에서 33일이 비가 온다’고 농담을 할 정도로 비바람과 함께 살아가다 보니, 지붕이 날아가지 않게 돌을 올려놓은 것입니다.

그 모습이 마치 바둑판 같습니다.

이번에는 주인은 없고 물건만 덩그러니 있는 가판대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주민들이 키운 농산물을 판매하는 무인상점(無人商店).

단돈 100엔에 누리는 행복한 쇼핑 타임에 동참합니다.

수령 7200년으로 추정되는 삼나무, 조몬스기(Jomonsugi)를 찾아가는 트레킹에 도전합니다.

왕복 10시간의 극한도전이지만, 이 섬에 오는 모든 여행자들이 꿈꾸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가파른 계단을 오르고 또 오르다 보면 천 년 이상의 삼나무들이 신비로운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하트 모양이 보이는 특별한 그루터기와 푸른 이끼를 두른 원시림을 걷다 보면 시간을 잊게 만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