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1일 일요일

장학퀴즈 강은교 신성여고 현주서 제주사대부고 애월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제주여고 전국 최강자전 제주편 장학퀴즈 드림서클 1179회 우승 출연진 프로필 12월 11일


장학퀴즈 강은교 신성여고 현주서 제주사대부고 애월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제주여고 전국 최강자전 제주편 장학퀴즈 드림서클 1179회 우승 출연진 프로필 12월 11일

EBS1 장학퀴즈 드림서클 1179회 2022년 12월 4일 방송 재방송 시청자 퀴즈 문제 정답 퀴즈 기부금 장학금 출연진 나이 학교 인스타 프로필
진행 : 장성규

전국 최강자전 - 제주편
현주서 
강은교 신성여고 
제주사대부고, 애월고, 서귀포여고, 제주여고, 남주고

세계 3대 소프라노, 조수미를 두려움에 떨게 한 음악가는 누구?
열네 번째 지역 본선이자 마지막 대결 지역은 ‘제주’입니다!
제주여고 전교 1등부터 제주사대부고 프로참견러까지 출연 !
대규모 온오프라인 예선으로 발굴된 6인의 제주 인재들의 진검 승부가 펼쳐집니다

- 조수미, 세계 3대 소프라노가 되기까지!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법 공개 월드 클래스, 조수미를 두려움에 떨게 한 인물 퀴즈의 주인공은 누구?
- 신성여고, 제주사대부고, 애월고, 서귀포여고, 제주여고, 남주고까지! 대규모 온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발굴된 제주 인재들의 대활약이 펼쳐집니다
- 오직 제주 편에서만 볼 수 있는 역대급 텐션과 고도의 심리전! 과연 지역의 명예를 드높일 최후의 1인은 누구?

세계 3대 소프라노 조수미, 가장 큰 조력자였던 어머니와의 일화 고백합니다
그녀를 두려움에 떨게 한 인물 퀴즈 ‘Who am I?’의 주인공은 누구?
세상을 바꾸고 변화를 이끈 인물을 소개하는 인물 퀴즈 ‘Who am I?’. 
이번 주에도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드림 멘토로 등장했습니다. 
조수미는 세계 3대 소프라노가 되기까지,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을 받았던 어린 시절의 일화를 공개했습니다. 
일찌감치 자신의 재능을 알아본 어머니 덕에 4살 때부터 다양한 음악을 접하며 꿈을 키울 수 있었다며 소회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인물 퀴즈의 주인공으로 어린 시절 그녀가 가장 두려워했던 인물을 소개해 드리머들의 이목을 끌었다는데요.... 
월드 클래스 조수미를 두려움에 떨게 한 세계적인 음악가는 누구일까요, 그리고 그를 통해 10대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조수미의 꿈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제주의 숨은 인재 발굴을 위해 대규모 온오프라인 예선 진행
제주여고 전교1등부터 미래의 교육부 장관까지! 제주 대표 브레인 총출동하였습니다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지난주, 전북 지역에서 열세 번째 우승자가 탄생한 가운데 열네 번째 지역 본선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전국 최강자전 마지막 대결 지역은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에 등재된 ‘제주’입니다! 
특별히 이번 예선은 제주 곳곳에 숨어 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과 더불어 오프라인으로도 치러졌습니다. 
대규모 예선을 통해 선발된 6명의 드리머들은 숨겨 둔 끼와 실력을 아낌없이 방출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먼저 학급 내 면학 분위기를 주도하며 자타공인 ‘신성여고 왕언니’라 불리는 드리머가 제주여고를 라이벌 학교로 꼽으며 신경전에 불을 붙였습니다. 
이에 제주여고 전교 1등 드리머는 Z세대다운 넘치는 에너지로 불타는 승부욕을 보였습니다. 
이뿐 아니라 유창한 제주어로 MC 장성규를 당황하게 한 남주고 드리머, 그리고 자신을 왕이라고 표현한 서귀포여고 드리머, ‘제주에서 유일한 미술학교의 힘을 보여주겠다’던 애월고 드리머도 우승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미래의 교육부 장관을 꿈꾸는 제주사대부고 드리머가 제주 교육감에게 민원을 제기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똑 부러지는 면모를 자랑했다. 신성여고와 제주사대부고를 비롯하여 애월고, 서귀포여고, 제주여고, 남주고의 여섯 인재들 중 제주를 대표할 드리머는 누가 될 것인가?

할아버지와 손녀의 집안싸움부터 강력 우승 후보의 탈락까지 역대급 이변 속출! 과연 최후의 1인은 누구일까요?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우승 상금 1,000만 원의 주인공 ‘드림 챔피언’에 도전할 제주 지역 대표 자리를 두고 예측 불가의 대결이 벌어졌습니다. 
시작부터 ‘제주 VS 서귀포’, ‘신성여고 VS 제주여고’ 등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며 역대급 신경전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족보상 할아버지와 손녀 관계라 밝힌 두 명의 드리머가 서로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겠다고 하여 경쟁에 불을 붙였습니다. 
한편, 2라운드에서 탈락한 강력 우승 후보가 드림 체인지로 부활해 마지막 라운드까지 진출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숨 막히는 대결, 과연 드림 체인지에 성공한 드리머는 극적인 역전승을 이뤄낼 수 있을까요?

역대급 텐션과 팽팽한 신경전으로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제주 편의 결과는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12월 11일(일) 오후 12시 20분, E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