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2일 월요일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종합문제세트 부부 대가성 부부관계 요구 남편 아내 나이 직업 기브앤테이크 보상심리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19회 출연진 12월 12일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종합문제세트 부부 대가성 부부관계 요구 남편 아내 나이 직업 기브앤테이크 보상심리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19회 출연진 12월 12일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19회 2022년 12월 12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스쿨룩 카페 맛집 식당 병원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진행 : 오은영 소유진 하하 김응수 박지민 아나운서

보상심리로 부부 관계를 요구한다? 희생한 만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남편

외식이 잦은 아내가 불만인 남편 "뭐하러 돈 버는 건가 싶죠"

"돈은 쓰고 잠자리는 안 해?" 종합문제세트 부부 등장

‘결혼 지옥’ 최고 난이도...“돈 막 쓸 거면 나랑 자던가”

아내의 소비 습관에 남편 분노 폭발? 이어지는 남편의 충격 발언은... "돈 막 쓸 거면 나랑 자던가"

남편, 아내 점심식사 카드 결제 내역 알람에 바로 아내에게 전화 '혼자 맛있는 거 먹으면 좋냐?' 타박합니다

"부부관계 거부하니, 금전적 도움을 줄 수 없다" 남편의 충격 발언에 MC들 경악, 남편이 이토록 부부관계에 집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돈 썼으니 부부관계를 해달라? 남편의 지속적인 대가성 요구, 보상심리가 있다는 남편에 오은영 박사 '심각'상태라 규정

같은 회사 선후배로 만나 알콩달콩 연애 끝에 결혼한 두 사람.

하지만 코로나 이후 회사가 희망휴직을 신청받으면서 남편은 배달대행업으로 가족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아내 역시 속눈썹 뷰티숍을 열었지만 아직은 수입이 나지 않는 상황인데요.

남편은 배달대행업으로 번 돈으로 아내의 가게 운영까지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편은 이런 상황에서 아내의 소비가 과하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일상 영상에서 남편은 라면을 먹으며 허기를 달래는 반면, 아내는 점심시간에 이탈리안 식당에서 식사하고 커피숍에서 케이크과 커피를 디저트로 먹는 등 상반되는 모습을 보인 것인데요.

아내의 점심 식사 카드 결제 내역이 남편의 휴대폰으로 전송되자마자 남편은 아내에게 따지듯이 전화를 걸었습니다.

"혼자 맛있는(비싼) 음식 먹어서 좋겠다?", "스파게티 먹는데 만 칠천 원이나 나와?"라며 비아냥거리는 남편의 말투에 아내는 익숙하다는 듯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을 지켜보던 MC들 역시 저녁 식사마저 삼각김밥 하나로 해결하는 남편의 짠한 모습을 보고 "먹고 사는 것이 참 힘들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다음 날, 외출에 나선 두 사람은 분위기 전환을 위해 식사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그러나 오붓한 시간도 잠시, 남편이 아내에게 황당한 요구를 했는데요... 아내를 질색하게 만든 남편의 요구는 다름 아닌 숙박업소 '대실'.

칼 같은 아내의 거절에 남편의 표정은 한순간에 굳어버렸습니다.

지켜보던 MC들도 남편의 갑작스러운 잠자리 요구에 당황했는데요.

부부관계에 대한 갈등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그날 저녁, 아내가 지인과 술자리 후 밤늦게 귀가하자 남편은 아내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아내가 "돈을 많이 써서 화가 났냐"라고 묻자 남편은 "돈은 쓰면서 잠자리를 가져주질 않으니 화가 났다"라며, 기브앤테이크가 공평한 거라고 주장하는데. 아내는 남편의 지속적인 잠자리 요구가 불편하다고 호소했지만, 남편은 부부관계도 사랑의 일부라며 팽팽히 맞섰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부부간 잠자리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대가성에 대해서는 엄중히 선을 그었습니다.

자신의 희생이나 경제력에 대한 보답으로 부부관계를 요구하는 것은 상대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다며, '보상심리'가 두 사람이 가진 모든 문제의 뿌리라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