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9일 월요일

한국의 둘레길 구미 금오서원 독동리반송 승마길 지산샛강생태공원 철새도래지 한국의 둘레길 가수 이현우와 태원준의 경북 구미길 낙동강을 걷다 보면 만나는 고니


한국의 둘레길 구미 금오서원 독동리반송 승마길 지산샛강생태공원 철새도래지 한국의 둘레길 가수 이현우와 태원준의 경북 구미길 낙동강을 걷다 보면 만나는 고니


EBS 한국의 둘레길 2022년 12월 19일 (월) ~ 2022년 12월 22일 (목) 12월 19일 20일 21일 22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택배 식당 맛집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한국의 둘레길 가수 이현우와 태원준의 경북 구미길

12월 19일 (월) 낙동강을 걷다 보면 만나는 고니

12월 20일 (화) 마주 보아 좋은 금오산과 천생산

12월 21일 (수) 금오천 따라 금리단길을 걸어볼까?

12월 22일 (목) 천년 신라불교의 발원지를 만나다

<1부> 낙동강을 걷다 보면 만나는 고니 12월 19일 (월) 19:30

영하로 뚝 떨어진 11월 30일 오전 9시.

차가운 바람 거세게 부는 낙동강 구미보 위에서 처음 만나 인사하는 가수 이현우와 여행 작가 태원준인데요.

이현우가 출연했던 음식 프로그램의 자문단이었던 태 작가와의 인연을 얘기하며 구미 둘레길을 마음껏 즐겨보기로 의기투합합니다.

1부는 낙동강 주변을 따라 걸으며 만나는 공간들을 방문하는데요, ‘조선 인재의 절반은 영남에서 나오고, 영남 인재의 절반은 선산(구미)에서 배출된다’는 이중환 <택리지>의 기록이 실감나는 선산 지역의 금오서원을 구미 둘레길 여행의 첫 장소로 택하였습니다.

조선 성리학의 본산인 구미의 역사를 느끼며 ‘유학길’을 걸어갑니다.

독야청청 서 있는 400년 역사의 독동리 반송을 마주합니다.

구미시에는 승마장이 무려 7곳이나 있고, ‘낙동강 승마길’이 조성되어 있다는 얘기에 낙동강변에서 말을 타는 체험을 합니다.

구미는 무엇보다 겨울철새 도래지로 유명한데요, 지산샛강생태공원에 와 천연기념물인 큰고니 가족을 마주하는 행운을 누립니다.

그동안 산업도시로만 알고 있던 구미의 반전 매력을 본 것에 놀라워하며 한국의 둘레길 경북 구미 편 1부를 마무리합니다.

#낙동강 #구미보 #금오서원 #독동리반송 #낙동강승마길

#구미시승마장 #지산샛강생태공원 #고니 #겨울철새도래지 #이현우 둘레길 #태원준둘레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