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9일 월요일

세계테마기행 발리 우붓 예술 시장 카레 아얌 바비 굴링 페레레난 해변 타나롯 사원 바투르산 세계테마기행 파도가 좋아서 발리 롬복 발리는 맛있다 큐레이터 임수정


세계테마기행 발리 우붓 예술 시장 카레 아얌 바비 굴링 페레레난 해변 타나롯 사원 바투르산 세계테마기행 파도가 좋아서 발리 롬복 발리는 맛있다 큐레이터 임수정

EBS 세계테마기행 파도가 좋아서 발리 롬복 2022년 12월 19일 (월) ~ 2022년 12월 22일 (목) 12월 19일 20일 21일 22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임수정

제2부. 발리는 맛있다! - 12월 20일 저녁 8시 40분

아름다운 예술인의 마을 우붓(Ubud).

눈부신 바다와 럭셔리한 리조트는 없지만, 거리마다 그려진 그림들과 현지 느낌이 물씬 담겨있는 수공예품들이 즐비한 우붓 예술 시장(Ubud Art Market)에서 발리에서의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합니다.

발리 전통 음식을 배울 수 있는 쿠킹 클래스에 방문해 재료 손질부터 요리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한 카레 아얌(Kare Ayam)을 먹어보는 특별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음식’ 여행은 바비 굴링(Babi Guling) 으로 이어집니다.

발리섬에서만 먹을 수 있는 통돼지 바비큐 바비 굴링(Babi Guling)의 굽는 과정을 지켜본 후 갓 구워낸 바삭한 돼지 껍질을 맛보았습니다.

맛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했으면 이제는 움직일 차례! 서핑의 명소 페레레난 해변 (Pererenan Beach)에서 발리에서 맺은 오랜 인연을 만나 함께 파도를 타며 추억을 되새깁니다.

발리 최고의 선셋 포인트 중 하나인 타나롯 사원 (Tanah Lot Temple)에 들러 힌두교의 숨결을 느껴보고 바투르산(Batur Mountain)과 바투르호(Batu Lake)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를 즐깁니다.

다음날은 장엄한 바투르산을 좀 더 가까이서 느껴보기 위해 트레킹에 도전합니다.

끝이 보이지 않던 1,717m 정상에 다다르면 오렌지빛 일출이 인사를 합니다.

바투르산(Batur Mountain)이 보이는 천연 온천에 들어가 피로를 씻고 바투르호(Batu Lake)에서 양식하는 틸라피아로 배를 든든하게 채우며 맛있는 음식과 경이로운 풍경으로 가득 찼던 발리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