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6일 목요일

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 강화도 해병 총기 탈취 사건 범인 조영국 범행 이유 검거 자수 편지 지문 재판 결과 꼬꼬무3 63회 출연진 소희 이훈 최귀화 1월 26일


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 강화도 해병 총기 탈취 사건 범인 조영국 범행 이유 검거 자수 편지 지문 재판 결과 꼬꼬무3 63회 출연진 소희 이훈 최귀화 1월 26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시즌3 63회 2023년 1월 26일 방송 출연진 나이 프로필

출연 : 방송인 장성규, 개그우먼 장도연, 배우 장현성

게스트 : 소희 이훈 최귀화

자수 편지 지문

범인 조영국 (당시 35세) 일반 육군 포병 출신

이유 변심한 애인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군사법원 회부

1심 판결 사형

2심에서 ‘총기를 탈취하려는 고의’는 있었지만 초병을 ‘살해하겠다는 고의’는 입증되지 않았기에 15년형으로 감형되었고 대법원에서 형이 확정

2022년 12월 11일 출소

사라진 K2 - 2007 해병대 총기탈취범과의 일주일

1월 26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이하'꼬꼬무')는 범인의 놀라운 정체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던 ' 강화도 해병 총기 탈취 사건'을 조명합니다.

수상한 차량 절도범

2007년 10월, 경기도 이천의 중고차 매장에서 기이한 절도 사건이 발생합니다.

매장에 찾아온 30대 남자는 그랜저를 타고 모자를 깊게 눌러쓴 모습이었습니다.

그는 지프차를 구하고 있다며 하얀색 코란도 한 대를 지목하고, 직원과 함께 시승을 시작하는데 그런데 그 순간. “이봐요! 손님 멈춰요 멈춰!”

직원이 잠시 차에서 내린 사이, 남자는 코란도를 몰고 그대로 도주해버렸습니다.

난데없는 차량 절도범에 놀란 중고차매장 직원이 경찰에 신고를 하는데요, 알고보니 남자가 두고 간 그랜저 역시 이틀 전 도난신고 된 차량이었습니다.

이 남자는 왜 이틀 간격으로 차량을 두 대나 훔친걸까요?

사라진 총기, 남자의 진짜 목표물

절도범의 진짜 목표물이 드러난 건 그로부터 두 달 뒤였습니다.

“코란도를 탄 괴한이 군부대 초병을 치고 총기와 실탄을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두달 전 코란도를 훔쳐간 남자는 12월 6일 저녁 인천 강화도에 나타납니다.

근무 중이었던 해병대원 두 명을 차량으로 들이받은 남자는 즉시, 대원들의 총기를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탈취된 무기는 K2 소총 1정과 실탄 수십 발. 군경엔 비상이 걸렸습니다.

“강화도 밖으로 나가는 길 전부 봉쇄해!”

강화도를 빠져나가는 모든 길목에서 검문검색이 시작됐지만 남자는 이미 인천을 벗어난 상태였습니다.

대체 남자는 어딨는 걸까요.

그런데 몇 시간 후, 경기도 화성에서 문제의 코란도가 전소된 채 발견됩니다.

자신의 흔적을 모두 불태운 범인.

총기와 함께 자취를 감췄습니다.

그런데, 사건 다음 날, 이명박 후보의 한나라당 당사로 전화 한통이 걸려옵니다.

“자신이 총기강탈범이라며 저희 후보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 나경원 당시 한나라당 대변인

밝혀진 범인의 정체, 그리고...

17대 대통령 선거를 불과 13일 앞둔 시점. 범인의 최종 목표물은 대체 무엇일까요.

대대적인 검문과 수색에도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총기탈취범은 일주일 후 의외의 곳에서 자신의 흔적을 드러냅니다.

2007년 12월 전국을 공포에 떨게 했던 강화도 총기탈취범과의 숨막히는 일주일.

강화도 해병대 총기 탈취 사건의 숨겨진 이야기가 꼬꼬무에서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