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6일 월요일

건축탐구 집 시끄럽게 살고 싶다 마침내 30년만의 신혼집 여주 뷰 맛집 남편 로망 지하 노래방 스크린 골프 아내 2층 운동 취미방 1월 17일


건축탐구 집 시끄럽게 살고 싶다 마침내 30년만의 신혼집 여주 뷰 맛집 남편 로망 지하 노래방 스크린 골프 아내 2층 운동 취미방 1월 17일

EBS 건축탐구 집 시즌3 2023년 1월 17일 방송 시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가격 건축 비용 가격 건축가

- <건축탐구 집> 도심에서 벗어나 마침내 시끄럽게 살게 됐다는 그들의 집을 소개합니다!

- 뷰 맛집으로 소문나 친정어머니 팔순 잔치에 30명 이상의 손님맞이도 한다는 부부의 시끌벅적한 집을 만나봅니다.

- 지하에선 남편의 로망인 노래방과 스크린 골프를 즐기고 2층에선 아내의 로망을 담아 함께 운동과 취미를 배운다는 부부인데요! 은퇴 후 30년 만에 맞이한 두 사람의 신혼집을 탐구합니다.

30년만의 신혼집

경기 여주, 30년 만에 시끌벅적한 신혼 생활을 즐긴다는 부부를 만났습니다.

결혼 후 1년 만에 시부모님과 함께 살며 가족 중심의 삶을 살았다는 아내인데요.

은퇴 후 집만큼은 부부의 로망을 담아 그간의 삶을 보상하는 집을 짓자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 집의 포인트는 바로 북적이는 집이라는데요!

동네에서 부부의 집은 이미 ‘뷰 맛집’으로 소문났습니다.

덕분에 친정어머니 팔순 잔치를 집에서 열고, 30명 이상의 손님맞이도 할 정도라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일 시끄럽고 북적이는 공간은 남편의 로망을 담은 지하의 비밀 공간입니다.

차고의 방음문을 열면 화려한 미러볼 조명 아래 등장하는 스크린 골프와 노래방 기계.

부부의 집에 찾아오는 손님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들르는 필수코스입니다.

지하의 멀티룸 덕에 건축 비용은 2배로 늘었다는 건축주인데요.

하지만 아내는 가장으로서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던 남편의 로망을 존중하기로 했습니다.

2층은 아내의 로망을 담아 서로에게 집중하는 공간으로 설계됐습니다.

맞벌이 부부로 은퇴할 때까지 바쁘게 살아왔다는 두 사람인데요.

그 세월 지나 이제는 함께 운동하고 취미를 배우며 서로의 눈을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삶의 파고를 함께 건너온 부부가 비로소 완성한 30년 만의 신혼집을 탐구해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