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4일 토요일

동네한바퀴 강릉 수제 맥주 김상현 체험 양조장 택배 월화거리 강릉의 향기를 머금은 수제 맥주 동네한바퀴 206회 촬영지 장소 2월 4일


동네한바퀴 강릉 수제 맥주 김상현 체험 양조장 택배 월화거리 강릉의 향기를 머금은 수제 맥주 동네한바퀴 206회 촬영지 장소 2월 4일


KBS1 동네 한 바퀴 제 206화 추울수록 뜨겁다 겨울포구 강원도 강릉 2023년 2월 4일 방송 시간 파는 곳 맛집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진 나이 파는 곳 택배 가격

강릉의 향기를 머금은 수제 맥주

월화거리

김상현 대표

한국 최초 막걸리 양조장과 맥주 양조장이 같이 있는 곳

체험 양조장

상호 : 강릉브루어리 바이 현

주소 : 강원 강릉시 교동 1844-3 율곡초교길11번길 9

전화 : 0507-1329-1357

강릉의 도심 대표 관광지, 월화거리.

거리를 걷던 이만기는 천년의 전설이 깃든 은행나무 앞에서 작은 맥주 시음회 부스를 발견합니다.

강릉 특산물인 솔잎, 곶감 등으로 직접 균을 배양해 만든 수제 맥주로,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맥주는 맛도 다양하지만 전체적으로 탄산이 세지 않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6년째 강릉에서 하나뿐인 맥주를 만들고 있다는 김상현 대표.

어릴 적 부뚜막에 놓여있던 어머니의 촛단지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그의 발효 사랑은 점점 부풀어 올라, 아내의 고향인 강릉에 오랜 꿈이던 수제 맥주 양조장을 차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입 균이 아닌 강릉 특산물에서 직접 균주를 배양해 맥주를 만들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실패할 확률도 높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누군가 유럽 소도시에서 맛본 지역 맥주의 맛을 평생 잊지 못하는 것처럼, 자신도 강릉의 맛과 향기를 머금은 하나뿐인 맥주의 맛을 기억하게 하고 싶었기에 수없이 도전하고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긴 기다림 끝에 맛보는 수제 맥주는 그에게 성취와 희열, 보람을 가져다준다는데요.

맥주와 사랑에 빠진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