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5일 토요일

동네한바퀴 오지 마을 노부부 김태곤 박동림 동네한바퀴 무주 세계 유일 태권도원 동네한바퀴 209회 촬영지 장소 2월 25일


동네한바퀴 오지 마을 노부부 김태곤 박동림 동네한바퀴 무주 세계 유일 태권도원 동네한바퀴 209회 촬영지 장소 2월 25일


KBS1 동네 한 바퀴 제 209화 자연처럼 살다 전라북도 무주 2023년 2월 25일 방송 시간 파는 곳 맛집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진 나이 파는 곳 택배 가격

오지 마을에서 동고동락, 노부부의 인생 이야기

김태곤 박동림 부부

민가가 딱 3채뿐이던 자그마한 동네. 마을이라고도 부를 수 없었다는 작은 동네에는 팔십 평생 마을을 떠나본 적 없는 김태곤 어르신과 아내 박동림 어르신이 삽니다.

예나 지금이나 말 그대로 오지 중 오지였던 이곳은 땅이 작고 척박해 농사가 잘 되지 않았던 열악한 터전이엇다는데요.

이제 막 백년가약을 맺은 젊은 부부에겐 매 순간이 혹독한 겨울 같았던 곳이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자식 다섯 어찌어찌 키워 출가시키고 홀로 된 아버지 모셔 잘 보내드린 게 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는 부부입니다.

오갈 데 없이 힘들어도 지난한 고생길 혼자는 아니어서 행복하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서로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된 두 어르신은 아직 바라만 봐도 웃음이 나는 천생 잉꼬부부, 미소만큼은 아직도 청춘입니다.

이젠 자식 같은 소 한 마리와 함께 또 한 해의 봄을 준비하신다고 하네요.

겨울이 지나면 반드시 봄이 오듯 부부는 기다리고 인내하며 매 순간 인생의 새봄을 일궈냈습니다.

더 바랄 것 없이 소박하고 아름다운 부부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무(武)의 고장에서 만나는 ‘세계 유일’ 태권도원

정보 : 태권도원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1546 무설로 1482

전화 : 063-320-0114

우리나라 내륙 정중앙에 위치한 전라북도 무주. 산과 계곡이 많은 무주는 예부터 무예인의 땅이었습니다.

실제로 무주에서는 오래전 구천 명의 호국 무사들이 이곳의 자연을 무대 삼아 훈련을 해왔다는 말이 전해집니다.

과연 높은 산, 깊은 골짜기에서 다잡는 기세라면 무엇이든 다 이겨낼 수 있지 않았을까요.

숱한 세월이 흘러 무주는 그 정신을 이어받아 태권도의 성지가 됐습니다.

해발 1043m 백운산자락에 위치한 태권도원은 우리 문화유산, 태권도의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태권도 공연장, 박물관, 전용 경기장, 전망대까지. 태권도원은 커다란 공원을 품어 태권도인들은 물론 일반 관광객들이 쉴 곳을 마련했습니다.

세계 유일의 태권도에 의한, 태권도를 위한 공간이라니 누구나 한 번쯤 들러볼 만합니다.

태권도원을 걷던 이만기는 공원에서 훈련 중인 태권도 꿈나무들을 만났습니다.

한평생 체육인으로 살아온 그에겐 유달리 더 남다르게 보이는 아이들인데요.

분야는 다르지만 말 없이도 통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산천초목이 응원하는 굳은 결기를 선물 삼아 이만기도 무주에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