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9일 목요일

한국인의밥상 서산 감태김 감태전 감태무침 산파래 술국 우럭젓국 레시피 감태 택배 문의 한국인의밥상 599회 속시원히 풀다 해장 한그릇 3월 9일


한국인의밥상 서산 감태김 감태전 감태무침 산파래 술국 우럭젓국 레시피 감태 택배 문의 한국인의밥상 599회 속시원히 풀다 해장 한그릇 3월 9일

KBS1 한국인의밥상 599회 속시원히 풀다 해장 한그릇 2023년 3월 8일 방송 시간 정보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요리 레시피 파는 곳 위치 어디 밀키트 택배 가격 주문 방법 문의 식당 맛집

최불암 본명 최영한 나이 82세

마을 사람들의 보물이 되어 준 속풀이 감태 밥상 충청남도 서산

정보 : 중리어촌체험마을

전화 : 041.665.9498 / 010.6264.9493

갯벌체험, 깡통열차, 캠핑 카라반, 수산학교

정보 : 감태가공공장

전화 : 041.665.9498

봄이 온 걸 알려주는 것처럼 이맘때면 가로림만의 갯벌 위를 초록빛으로 물들이는 감태!

조석 간만이 크고 수심이 낮아 예전부터 생태계의 보고라고 할 만큼 맑고 깨끗한 가로림만! 중왕마을 사람들은 감태에 대한 자긍심이 남다릅니다.

날이 추워지면 별다른 수확물이 없는 바닷가 마을 사람들에겐 겨울부터 봄까지, 한해 살림살이를 책임져주는 소중한 바다 보물이 감태였는데요!

과거에는 발에 치일 정도로 많아서 오늘날처럼 귀한 몸이 될 거라고 생각도 못 했다고 합니다.

그런 중왕마을 어민들에게 감태는 자식들을 교육 시키고, 먹고 살 수 있도록 도와준 고마운 복덩이입니다.

과거 지역의 특산물로 왕의 진상품에 올라갔던 감태는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마을 사람들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주재료라고 하는데요.

씁쓸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김처럼 말려 간장에 찍어 먹어도, 전으로 부쳐 먹어도 나물 대신 무쳐 먹어도 맛있다는 만능 감태라고 합니다.

거기에 감태 옆에서 한자리 차지하며 자라는 산파래는 동치미 국물에 넣어 먹으면 술국으로도 인기 만점입니다!

날이 풀리기 전 쌀쌀한 때면 꼭 먹는다는 우럭젓국은 바닷일로 지친 어민들의 힘든 속을 든든히 풀어준다고 하는데요.

감태 덕분에 내일을 살아갈 힘을 얻는다는 중왕마을 사람들의 풍요로운 초록 생명 가득한 밥상을 만나러 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