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4일 토요일

극한직업 유부 주머니 어묵 부산 해운대 업체 택배 문의 판매처 식당 맛집 극한직업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겨울 간식 극한직업 738회 1월 14일


극한직업 유부 주머니 어묵 부산 해운대 업체 택배 문의 판매처 식당 맛집 극한직업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겨울 간식 극한직업 738회 1월 14일


EBS 극한직업 738화 2022년 1월 14일 방송 시간 택배 인터넷 온라인 주문 방법 전화 시공 제작 업체 매장 연락처 구입 판매처 가격 견적 문의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부산대원어묵 (유부 주머니) 부산시 중구 부평1길40 T. 051-248-0460 초량본가어묵 (어묵)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16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겨울 간식

찬 바람이 불면 더 생각나는 겨울 간식의 최강자! 어묵, 찐빵, 만두인데요

호호 불면서 먹는 달콤한 호빵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만두, 여기에 뜨끈한 국물로 꽁꽁 언 마음을 녹여주는 어묵과 유부 주머니까지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철 간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업체들은 어느 때 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데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겨울 간식의 생산 현장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상호 : 초량본가어묵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16 1층

전화 : 051-505-5004

추운 겨울을 따끈하게! 국물에 어울리는 유부 주머니와 어묵

어묵의 고향 부산에서는 겨울을 맞아 어묵과 유부 주머니 작업이 한창입니다.

유부 주머니 가게는 이른 아침 6개의 큰 솥에 당면을 삶는 작업으로 하루가 시작된다는데요.

유부 주머니는 하루 작업량만 3,500개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이마저도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유부 주머니의 종류는 5가지로 다양한 만큼 준비 과정도 만만치 않습니다.

속 재료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들기보다 자주 만드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동 유부 주머니는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해 특수 제작한 깔때기로 속을 채워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뜨끈한 국물과 함께 먹는 유부 주머니는 추운 겨울 언 몸을 녹이는 데 안성맞춤입니다.

부산의 한 수제 어묵 가게에서는 경력 30년 이상의 장인들이 이른 아침부터 어묵 반죽 작업에 돌입합니다.

실꼬리돔을 주 연육으로 사용하여 쫄깃하고 풍미가 좋다는데요.

돌절구 기계를 사용해 반죽의 식감을 살리는 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어묵의 종류만 해도 24종이라는데요!

하루에 2,000개의 어묵을 만들려면 작업자들은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바쁩니다.

일부 어묵은 기계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계 어묵 또한 모양을 찍어내는 과정 이외에는 모두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해 작업자들은 쉴 겨를이 없습니다.

추운 겨울이면 더 생각나는 어묵과 유부 주머니! 그 생산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