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4일 토요일

동네한바퀴 강릉 동치미비빔밥 식당 어디 한갓진 마을 양가 부모님이 함께 만드는 강릉살이의 꿈 동네한바퀴 206회 촬영지 장소 2월 4일


동네한바퀴 강릉 동치미비빔밥 식당 어디 한갓진 마을 양가 부모님이 함께 만드는 강릉살이의 꿈 동네한바퀴 206회 촬영지 장소 2월 4일


KBS1 동네 한 바퀴 제 206화 추울수록 뜨겁다 겨울포구 강원도 강릉 2023년 2월 4일 방송 시간 파는 곳 맛집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진 나이 파는 곳 택배 가격

▶ 양가 부모님이 함께 만드는 강릉살이의 꿈, 동치미비빔밥

상호 : 소도리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리 747-2 주문진읍 소돌길 40

전화 : 0507-1345-9829

풍요와 자손의 번창을 가져다준다는 아들바위가 유명한 소돌 바닷가. 한갓진 마을 골목을 걷다가 소담한 집 한 채를 발견하였습니다.

카페 같기도 하고 가정집 같기도 한 오묘한 분위기였는데요.

안으로 들어서자, 마당에서 동치미를 담그고 있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둘씩 닮은 모습에 물으니 젊은 부부와 양가 어머님들이라고 합니다.

어릴 때 만나 긴 연애 끝에 결혼했다는 부부인데요.

두 사람 덕에 서로 알고 지낸 날이 길어지면서 양가 부모님들도 사위, 며느리 할 것 없이 자식처럼 아끼며, 명절도 3박 4일을 함께 보내고 해외여행도 같이 갈 정도로 허물없이 지낸다고 합니다.

같이 있을 때 행복이 배가 되는 가족들을 보며 부부가 새롭게 꿈꾸게 된 것이 있다는데요.

바로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다 함께 강릉에서 사는 것이라고 합니다.

꿈을 안고 약 2년 전, 문을 연 곳이 바로 이 식당이라고 합니다.

소중한 가족들과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게 소원인 부부는 식당 메뉴 또한 어릴 적 자신들이 먹었던 집밥들로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그중 아삭한 동치미를 채 썰어 올리고 각종 나물과 함께 수제 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동치미비빔밥은 겨울철이면 늘 먹던 음식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부부의 소원이 담긴 동치미비빔밥을 맛보며, 훗날 이들이 함께 만들어갈 유쾌한 강릉살이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